2025/04 7

“청소 스트레스 끝! 최소 노력으로 집안 깔끔하게 유지하는 6가지 습관”

귀찮은 청소, 이제 습관으로 쉽게 끝내요! 청소는 늘 해야 하는데, 막상 하려면 너무 귀찮고 힘들죠?그렇다고 집이 엉망이 되도록 둘 수도 없고요.그래서 오늘은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집안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소개해드릴게요.조금만 실천해도 집 안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1. 하루 5분! '5분 정리 습관' “정리할 시간 없어!”라는 말, 이제 그만~하루 딱 5분! 특정 공간 하나만 골라 정리해보세요.예를 들면 오늘은 거실, 내일은 욕실 선반… 이렇게요.짧은 시간이지만 꾸준히 하면 큰 효과를 준답니다.2.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로컵 하나, 리모컨 하나…쓰고 나서 제자리에 놓는 것만으로도 정리할 일이 확 줄어들어요.'원위치의 마법'이라고 생각해보세요!3. 자기 전..

소소한 일상 2025.04.17

벚꽃이야? 매화야? 벚꽃과 매화의 차이 완전 정리! 헷갈리는 봄꽃 구별법

오늘 시댁에 갔더니 마당에 있는 매실나무에 꽃이 피었더라고요."어? 벚꽃처럼 생겼네." 저처럼 매화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은 벚꽃인줄 알겠더라구요.이쯤에서 공부하고 넘어가기~~^^매화와 벚꽃 구별법~~같이 공부해요~~♡벚꽃이랑 너무 비슷해서 헷갈렸던 그 꽃,사실 알고 보면 차이가 뚜렷하더라고요.오늘은 벚꽃과 매화의 구별법, 특징, 그리고 열매 이야기까지쉽고 재미있게 정리해볼게요!1. 매화는 매실나무에 피는 꽃이에요!먼저 매화에 대해 정확히 알고 가야겠죠?매화는 바로 매실나무에 피는 꽃이에요.봄을 가장 먼저 알려주는 꽃 중 하나죠.꽃이 지고 나면, 그 자리에 초록색 매실 열매가 열려요.우리가 여름에 즐겨 먹는 매실청, 매실장아찌, 매실주가 전부 이 매실에서 나오는 거랍니다!2. 벚꽃도 열매가 생긴다?!네..

소소한 일상 2025.04.15

“연가? 연차? 돈 받으며 쉬는 건 똑같은데 왜 말이 다르죠? 공무원·직장인 필독!”

“엄마는 연차 쓴다고 하고, 아빠는 연가 낸다는데… 도대체 뭐가 다른 거지?”아이의 이런 궁금증을 풀어보려해요.사실 저도 헷갈리더라구요.그래서 찾아봤어요.이 두 단어, 비슷하게 들리지만 사실은 ‘누가 쓰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말이에요!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풀어볼게요~1. 연가? 연차? 이름부터 다른 이유!연가는 공무원이 쓰는 휴가예요.선생님, 경찰관, 소방관, 구청 직원처럼 국가나 지자체에서 일하는 분들이 하루 쉴 때 “연가 냈어요~”라고 하죠.반면에 연차는 일반 직장인, 즉 회사 다니는 사람들이 쉬는 날을 말해요.“이번 주 금요일에 연차 쓸 거예요~” 이런 식으로요!> 둘 다 하루 쉬는 날인데,부르는 이름만 다르다는 사실!2. 연가와 연차, 돈은 받을 수 있을까?쉬는 건 좋은데…그날 월급도 받을 ..

소소한 일상 2025.04.15

도시락 죽통 사러 갔다가 득템한 다이소 살림템 쇼핑 후기

죽통 사러 갔다가... 다이소 장바구니 폭발!도시락을 싸야 하는 딸아이. 가끔은 따끈한 국이나 스프도 싸주고 싶어서 맘에 드는 죽통을 알아보니 몇만 원은 기본이더라구요. 여기저기 죽통을 알아보던 중…"역시 다이소!" 생각나서 바로 달려갔어요. 그런데 어쩌죠, 죽통만 사려고 했는데 실용적인 살림템들이 자꾸 눈에 띄어서 이것저것 바구니에 담게 되었어요.가격은 착하고, 활용도는 높고! 후회 없는 쇼핑이었답니다.1. 실리콘 다용도 덮개 (₩1,000)전자렌지 돌릴 때 랩 대신 쓰기도 하고, 평소 반찬그릇을 덮어놓을 수 있는 덮개예요.실리콘이라 덮으면 '착'하고 밀착이 돼요.13cm라서 작은 그릇에 딱!-20℃~200℃까지 사용 가능하니 냉장고든, 전자렌지든 걱정 없어요.랩 대신 이거 하나면 끝!환경도 챙기고,..

소소한 일상 2025.04.15

<편식아들 레시피3> 편식쟁이 아들도 감동한 전자렌지 계란찜(치즈 소세지 계란찜)! 귀차니즘 엄마의 뚝딱 레시피

하루 세끼 뭐 먹일지 늘 고민되는 엄마들, 특히 편식 심한 아이 둔 집이라면 이 말 백번 공감하시죠?우리 아들도 야채는 쳐다보지도 않고, 고기도 선택적 섭취 😭 어른인 저는 파송송 들어간 계란찜이 좋은데 우리 아들은 파 한조각도 허용하지 않는답니다ㅋ그래서 제가 선택한 건 바로 “치즈 소세지 계란찜”!냉장고 털이 겸, 귀차니즘 극복용 뚝딱 레시피입니다! 재료는 이거면 충분~계란 3개소금 약간물 (계란 양의 1.5배)옛날 소세지슬라이스 치즈 1장 또는 어떤 치즈라도 가능 ㅎ전자렌지용 뚜껑 있는 그릇 뚝딱 만드는 방법은 이렇답니다! 1. 계란 3개 톡톡 깨서 전자렌지용 그릇에 넣고소금 살짝, 노른자가 잘 풀리도록 잘 저어줘요. (포크로 휘휘~) ..

<편식아들 레시피 2> "야채싫어! 만두싫어! 떡만 좋아하는 아들을 위한 귀차니즘 엄마의 초간단 떡국 레시피!"

"야채 한 조각도 안 먹는 우리 아들을 위한 초간단 떡국!" 오늘 저녁은 귀차니즘 엄마의 사랑 듬뿍 담긴 떡국 한 그릇!야채는 다 싫고, 만두도 싫다는 편식쟁이 아들 덕분에(?)오로지 떡! 떡! 떡! 만 넣은 맞춤형 떡국을 만들어봤어요.(참고로 제 아들이 거부감없이 잘 먹는건 달걀, 고기, 우유, 김 정도. 모든 야채는 거부 ㅜ) 준비 재료 (1인분 기준)떡국떡 한 줌계란 2개도시락 김 약간참깨가루 1스푼참기름 1스푼오뚜기 사골곰탕 국물 팩 1개 ★ 만드는 방법 1. 사골곰탕 국물을 냄비에 붓고 끓여요.(사골곰탕 파우치ㅋ 귀차니즘 엄마 맞죠? ㅎㅎ) 2.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국떡 투하! 잘 저어가며 익혀줘요. 3. 그동안 계란 2개를 후라이팬에 넣고 휘휘 저어서 스크램블로 만들어..

<편식아들 레시피1> 야채 안먹는 아이 "초간단 달걀 스크램블 잡채 만들기! 고기 없이도 맛있게~"

야채 안 먹는 아들!귀차니즘 엄마! 초간단 "달걀 스크램블 잡채" 만들기! 집에 남아 있는 당면, 야채를 절대 안 먹는 아들, 이것저것 꺼내고 썰고 하는 게 귀찮은 엄마, 고기는 없고 달걀만 있는 상황… 이런 현실적인 조건에서 탄생한 초간단 잡채 레시피를 소개할게요!유튜브 쇼츠에서 간단하게 잡채를 만드는 영상을 보고 ‘이거다!’ 싶었어요.영상보시면 '이렇게 쉬울수가!' 하실꺼예요..꼭 한번 보시고 하세요. 영상보러가기 클릭!! https://youtube.com/shorts/Jo1ew0lcAVc?si=tfwueRhO4X58g5O0 위의 영상을 참고하여 만들었어요.하지만 야채를 안 먹는 아들을 위해 야채는 빼고 달걀만 넣어야겠더라고요. 그런데 달걀 지단을 부쳐서 썰기도 너무 귀찮아서, 그냥 스크..